![]() |
2024년 학기별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강생을 배출하고 있는 평생교육원으로, 전문 교수진이 구성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다양한 장학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은 업무와 관련된 최신 이론과 실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받을 수 있다.
특별한 자격 조건 없이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별도의 필기시험 없이 이론16과목과 실습 1과목을 이수하면 자격 취득이 가능하다. 다만,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을 위해서는 고졸, 전문대졸, 4년제 졸업 여부에 따라 이수해야 할 과목이 다를 수 있다.
고졸의 경우 최대 2년, 대학 졸업자는 1년 정도의 과정이 소요되지만, 학점은행제를 통해 이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2024년부터 학자금 대출 지원도 시작되어, 부족한 학력을 학점은행제를 통해 충족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사회복지 관련 과목을 이수하고 현장 실습을 진행해야 하며, 이를 위해 개정된 이론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론 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수강생들은 언제 어디서나 고화질 화면과 청량한 음량으로 수업을 수강할 수 있으며 현장실습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수강생들에게는 취업 및 진로 상담, 시험 준비 방법 등의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진다. 수강 신청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학력 및 조건에 따라 개인 맞춤형 목표 설정을 지원하는 1:1 학습 플래너가 상주하여 카카오톡 등 온라인으로 컨설팅을 제공한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안정적인 재취업이 가능해 노후 대비에도 도움이 되며, 사회복지직 공무원 채용이 증가하면서 이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일반 행정직에 비해 경쟁률이 낮은 편이며, 취업률은 상위 10대 산업에 속하는 만큼,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많은 이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되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이러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들이 성공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안정적인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