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리치 공모전 "예술인들의 문화/예술 활동 지원에 힘써"

    공연/전시/영화 / 이창훈 기자 / 2024-01-23 16:18:54
    • 카카오톡 보내기
     

    메타리치가 15년 이상의 업력을 가진 대형 보험 GA(general agency)인 메가 주식회사 산하의 사업단에서 별도 법인으로 새롭게 시작하며, 미술시장 활성화와 작가들의 예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제1회 MERI ART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메리아트 공모전은 고객과 동행하고자 하는 기업의 가치를 문화와 예술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펼치고자 기획되었다.

    실력을 갖춘 참신한 작가들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신진작가에게는 등용문의 기회로 작용하고 중견작가에게는 작품에 매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와 예술 활성화 프로젝트를 제공한다. 그래서 '유망작가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년 진행되며 점차 그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2018년 예술인 실태조사를 보면, 예술가의 41.9%는 작품 활동에 전념하지 못하고 겸업을 유지 중이며 겸업 예술인의 73.6%는 바로 소득 때문이라 답했다는 통계 결과가 있다. 주식회사 메타리치는 이러한 문화 예술 분야 작가들이 소득 걱정 없이 예술가로서의 무대를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관련 활동을 지원할 전망이다.

    메리아트 공모전의 공모 대상은 20세 이상 작가이며 대학생이나 단체도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장르는 평면 (회화, 판화, 사진) 이며 입체(조각, 설치) 도 가능하고 미디어아트 등 전 분야를 망라한다. 장르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원하는 부분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주제는 바로 '동행'이다.

    공모 접수는 다가오는 2024년 3월 4일(월)부터 2024년 3월 8일(금)까지이다. 1차 발표는 2024년 3월 15일(금) 예정이며 2차 심사는 2024년 3월 18일(월) ~ 2024년 3월 22일(금)까지 진행된다. 최종 발표는 2024년 3월 25일(월) 예정이며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다.

    메리아트 공모전 최종 선정된 대상 작가에게는 작품 매입비를 포함하여 1억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그리고 개인전 및 그룹전 전시지원은 물론이고 작품 운송 및 설치, 포스터와 리플렛 제작 및 온오프라인 전시 광고 및 홍보도 지원한다. 향후 메타리치 굿즈 제작 시 협업 예술가 우선권도 함께 부여한다.

    메리아트 공모전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공모작은 내외부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이번 기회를 통해 문화 예술인들이 자신의 역량을 펼칠 좋은 무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 밝혔다. 한편, 메타리치는 정밀화된 개인맞춤형 보장분석과 재무설계를 바탕으로 고객과 동행하기 위해 노력하며 "부유함", "그 이상의 특별함을 가진 부자"라는 뜻을 내포하여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망라한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