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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 10월7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 아메리칸 드림몰에서 진행된 ‘2025 뉴욕 한류박람회’ 개회식에서 한광영 현대홈쇼핑 사장(오른쪽 세 번째)이 주최측 관계자 등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현대홈쇼핑 제공) |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현대홈쇼핑은 지난 6~8일(현지 시간) 사흘간 미국 뉴저지 아메리칸드림몰에서 진행된 ‘2025 뉴욕 한류박람회’(KBEE‧Korea Brand & Entertainment Expo)에 중소협력사 9곳과 참가해 총 590만달러(약 86억원)의 수출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한류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산업‧문화 융합 행사로, 국내 100여개 중소기업과 해외 250여개 업체 바이어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현대홈쇼핑은 참가 기업들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현대횸쇼핑에 따르면 박람회 참가에 필요한 부대 비용을 지원하고, B2B 수출 상담 부스를 운영해 미국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했다.
또한, 현지 시장조사와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해 협력사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도왔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현대홈쇼핑은 이번 박람회에서 K팝·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와 연계한 다채로운 마케팅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현지 인지도 제고에 힘썼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이번 박람회는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인기를 기반으로 국내 중소기업 제품이 해외 바이어뿐 아니라 현지 소비자들에게 직접 어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중소협력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지난 2017년부터 협력사들의 해외 진출 수요와 현지 시장 분석을 돕는 전문인력으로 ‘해외 시장 현지화 조사단’을 구성‧운영하면서 현지 박람회 참가를 지원해 왔다.
이번 미국 뉴욕 행사를 포함해 현재까지 대만‧호주‧태국‧베트남‧독일‧일본 6개국에서 120개 협력사를 지원했으며, 총 871억원의 수출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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