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필터 ‘밀리터리 프로 깔창,’ 군대 훈련에 최적화된 설계로 안전성 인정 받아

    기업 / 김민혜 기자 / 2024-11-26 08:58:01
    • 카카오톡 보내기
     

    풋필터에서 다양한 훈련 환경을 고려해 설계된 최적화 군대전용 깔창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 군용 깔창은 주로 행군과 구보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충격 흡수를 하지만, 사격이나 각개전투와 같은 정밀한 동작이 요구되는 훈련에서는 적합하지 않다는 한계가 있다. 오히려 발에 가해지는 하중을 적절히 분배하지 못한 쿠션 설계는 행군에서조차 이질감을 느끼게 만들기 다반이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풋필터는 훈련별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밀리터리 프로 깔창은 미라클 메모리폼, 풋필터 베이스가 함께 들어간 세트로 훈련별 세분화를 통해 모든 훈련 환경에 대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진다.

    미라클 메모리폼은 충격 흡수력이 뛰어나 장시간 행군이나 구보 시 발에 가해지는 부담을 최소화한다. 흔히 ‘구름 위를 걷는 듯한 편안함’으로 묘사될 만큼 착용감을 자랑하며, 반복적인 충격에도 안정성을 유지한다. 30년 경력 기술자들이 설계한 하중 분산 디자인은 높은 만족도로 평가받고 있다.

     
    반면 풋필터 베이스는 안정적 힐컵과 에너지 반발력 구조로 사격 훈련이나 각개전투 같은 격한 동작에 최적화되어 있다. 특히 발의 중심을 잡아주는 힐컵은 훈련 중 안정성을 높이고, 반발력이 높은 설계는 전투 훈련 시에 훈련성을 높여준다. 여기에 높은 항균 및 소취 기능이 추가돼 장시간 신발을 착용하는 군인들의 발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준다.

    풋필터 관계자는 “군화가 발전해 오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불편함이 익숙해질 뿐, 훈련으로 인한 군인들의 발이 위험 환경에 놓인 것은 사실이다”라며 “풋필터 밀리터리 프로는 재활의학과 전문의와 함께 훈련 상황 속 발 안전성에 초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군부대에서 밀리터리 프로가 주목받고 기본 깔창이 있음에도 구매가 일어나는 이유가 여기에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밀리터리 프로 깔창은 전투 훈련 군사훈련이라는 특수한 환경에서 발이 받는 부담을 최소화하며, 훈련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라며 “풋필터는 앞으로도 발 건강을 위한 혁신과 군인들의 활동성을 높이는 연구를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풋필터는 매달 판매 수익의 4%를 사회에 환원하며 브랜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이 기부금은 군부대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사회시설에도 전달돼 발 건강이 취약한 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최근 국내 최대 드럭 스토어인 올리브영에 입점하면서 더 많은 고객에게 제품을 선보일 기회를 얻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