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발달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 수상자 20명 시상

    영남권 / 박병상 기자 / 2023-06-11 16:41:11
    • 카카오톡 보내기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가 지난 9일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소극장에서 (사)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구미시지부 주관으로 발달장애인 및 서포터즈 150여명이 참석해 '제14회 구미시 발달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발달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는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의견을 당당히 표현하고 스스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대회로, 발달장애인 권리선언문 낭독, 성적 우수자 시상, 수상자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언어표현과 신체표현 부문에 총 40명이 참여, 최종심사를 거쳐 우수한 성적을 거둔 20명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자기권리주장대회는 자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발달장애인들이 자기 표현력을 기르고,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는 뜻깊은 대회로서, 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사)경북발달장애인복지협회구미시지부는 발달장애인의 권익옹호와 복지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6년 10월에 설립된 장애인복지단체로, 지적장애인 자립지원센터 운영ㆍ직업훈련ㆍ발달장애인 토요여가프로그램 진행, 부모자질함양교육 추진, 자기권리주장대회 개최 등 구미지역내의 발달장애인들의 자립의지 향상 및 사회통합을 위해 다양한 사업추진으로 장애인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