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루버드는 이번에 S50, S70 및 S20로 구성된 S 시리즈를 선보였다. AIDC의 전 라인업에서 Zebra에 이어 두 번째로 5G 제품을 출시한 것이다. AIDC 산업군 2위 Honeywell 조차 1개의 라인업에만 산업용 5G 제품을 적용하고 있을 만큼 산업용 시장은 진입 장벽이 높은 분야다. 전 세계 글로벌 인증 및 각종 소프트웨어, IOT 솔루션들과의 호환성 검증 및 다양한 산업현장에서의 신뢰성 확보에 천문학적인 비용이 투여되기 때문에 축적된 기술력이 없이는 쉽게 도전장을 내기 어려워서다.
Qualcomm의 강력한 6490 CPU를 바탕으로 안드로이드 16및 5년의 lifetime, 3 m의 낙하 스펙으로 무장하고 택배, 국방, 제조 현장, 창고, e-commerce등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제품 S70, 그리고 S70과 같은 최고의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300g 미만의 무게와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백화점, 마트, 병원, 우체국 등에 최적화된 S50, 또한 5G와 긴 lifetime에 12mm 두께와 230g대의 초경량을 실현한 경제적인 솔루션 S20의 출시로 2022년 말부터 시작된 여정은 10개월여 만에 마무리되었다.
![]() |
다양한 5G 산업용 모바일 솔루션을 탑재한 블루버드의 솔루션은 택배 상자의 배송 현장에서, 전 세계 top 패션 브랜드들의 매장에서, 매일 이용하는 고속 열차 안에서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 블루버드의 고객들은 블루버드의 28년간 축적된 솔루션과 기술력을 활용해 사업에 적용하고 있다.
블루버드 관계자는 “지금 이 순간에도 작은 고객의 목소리도 놓치지 않고 누구보다 빠르게 달려가는 블루버드는 지난 20년을 함께한 고객과 함께 미래의 20년을 함께 할 전 세계 새로운 고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획기적이고 실용적인 모바일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