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창작과 실기 방학특강반 개강… 뉴스페이퍼 문창과 실기 준비반 개설

    교육 / 이창훈 기자 / 2024-07-04 16:59:15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페이퍼아카데미학원은 문예창작과 실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방학특강반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 반은 한 달 동안 주 3회 운영되며, 문예창작과 실기에 대한 기본을 학습하고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뉴스페이퍼 아카데미 학원의 이민우 원장은 "지방에 거주하여 수업을 듣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줌을 통한 실시간 강의를 준비했다"며, "방학 동안 짧은 기간 내에 기초적인 실기 능력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이번 특강은 이민우 원장이 직접 진행하며, 이민우 원장은 문학 전문 기자, 출판학회 이사, 한국크리에이터진흥협회이사 등을 맡고 있다. 이 특강반은 처음 실기를 준비하거나 자가 학습으로 준비해온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실질적인 실기 준비를 돕는 것이 목적이다. 주요 수업 과목으로는 기본적인 문학 글쓰기 이론과 실기 실습이 포함되며, 한 달간의 수업을 통해 기초 과정을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예창작과는 창의적인 글쓰기를 통해 문학 작품을 창작하고, 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학과이다. 이 학과에서는 시, 소설, 희곡 등 다양한 문학 장르의 이론과 실습을 배우며, 창작 활동을 통해 작가로서의 능력을 키운다. 또한, 문예창작과는 문학 작품 분석과 비평, 창작 기법 등을 학습하여 학생들이 문학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독창적인 작품을 창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문예창작과는 다양한 창작 활동을 통해 자기 표현의 기회를 제공하며, 작가, 시인, 평론가, 출판 편집자 등 문학 관련 직업으로의 진출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이고 이론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문학적 재능을 개발하고, 창작의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수 있다.

    문예창작과는 수시와 정시 전형 모두에서 실기를 응시할 수 있다. 수시 전형에서는 학생부 성적, 실기 특기자 전형, 수상 실적 특기자 전형 등이 있다. 학생부 성적은 교과 성적을 통해 지원하며, 실기 특기자 전형은 실기 시험을 통해 글쓰기 실력을 평가한다. 수상 실적 특기자 전형은 백일장 등에서의 수상 실적을 바탕으로 지원할 수 있다.

    정시 전형에서는 수능 성적과 실기 성적을 반영하여 학생을 선발한다. 성적이 낮더라도 실기 전형을 통해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어, 동국대학교와 숭실대학교 등 일부 대학에서는 실기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하여, 성적이 다소 부족한 학생들도 실기 능력을 통해 입학할 수 있다. 실기 시험은 주어진 시간 내에 발표된 글제를 통해 글쓰기를 진행하며, 운문과 산문으로 구분된다. 운문은 시, 산문은 소설이나 꽁트를 포함한다.

    뉴스페이퍼아카데미학원의 방학특강반은 문예창작과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기초 실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