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영남권 / 최성일 기자 / 2021-12-24 17:16:05
    • 카카오톡 보내기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올해 최우수상 수상
    ▲ 최우수선정사진
    [함안=최성일 기자]함안군은 전국 243개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21년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 평가는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보육사업 추진실적을 살펴 우수 지자체를 포상하고, 우수 사례를 전파하며 보육정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평가 내용은 △보육교사 처우개선 기여도 △정부 예산 관리 및 집행기여도 △어린이집 질 관리 추진 실적 △ 공보육 확충 실적 △ 보육료‧양육수당 적정 관리 노력 △ 코로나 대응 등 8개 분야 16개 지표로, 함안군은 어린이집 질 관리 추진 실적(평가인증, 열린어린이집 선정, 부모모니터링 진행)과 안전관리 실적, 공보육 확충 실적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어린이집에 방역물품 지원, 코로나19 방역 점검, 확진자 발생 시 선별진료소 설치 등 신속한 조치로 코로나19에 대응 했으며, 지난 11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영유아들에게 영유아재난지원금을 지원하여 보육 복지에 힘쓴 바 있다.

    조근제 군수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하는 노력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