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테크노파크, ‘2026 전남·광주 수출페스티벌’ 성료… 7,638만 달러 성과

    호남권 / 이문석 기자 / 2026-06-23 17:22:56
    • 카카오톡 보내기
    수출 계약 7건(1,476만 달러), MOU 19건(6,162만 달러) 달성

    ‘2026 전남·광주 수출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 후 단체 기념 촬영.(사진 = 전남테크노파크)

     

    순천 소재의 전남테크노파크는 6월11일부터 12일까지 여수에서 열린 ‘2026 전남·광주 수출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남·광주테크노파크와 국립순천대학교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19개국 바이어 34명과 전남·광주·제주 지역 기업 68개사 등 230여 명이 참가했다.

    행사 기간 총 372건의 수출 상담이 진행됐으며, 수출 계약 7건(1,476만 달러)과 MOU 19건(6,162만 달러) 등 총 7,638만 달러(약 1,000억 원)의 성과를 거뒀다.

    참가 기업들은 해외 바이어와의 1:1 상담을 통해 판로 확대와 시장 정보 확보 기회를 얻었으며, 일부 기업은 후속 계약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전남테크노파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초광역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