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산업안전보건 교육 실시 사진 |
[청주=최성일 기자] 충북공업고등학교(교장 정성교)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6월29일, 3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현장실습 및 산업안전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3시간 동안 대면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산업안전보건의 일반적인 내용과 유해화학물질 취급(MSDS)에 관한 내용이 이루어졌으며, 산업 재해 사례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마주할 상황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 원인조사, 작업환경측정 등을 담당하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충북지역본부)의 교육기부로 진행되었으며,각종 실제 사례를 통한 교육 자료가 제공되어 예비 직장인인 3학년 학생들에게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의 안전 및 보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다.
정성교 충북공업고등학교장은 “앞으로도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실제적인 안전교육을 통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조성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행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하였다.
한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충북지역본부는 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 을 진행하고 있으며, 취업준비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인터넷(이러닝) 교육 도 운영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