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유아교육진흥원,‘온가족 사랑이음 축제’ 개최

    부산 / 최성일 기자 / 2022-04-26 09:52:02
    • 카카오톡 보내기
    ‘놀이 이음’,‘문화 이음’,‘상상 이음’,‘놀이 꾸러미 배부등 진행
    [부산=최성일 기자]부산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원장 이현숙)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진흥원 실ㆍ내외 체험장과 기장군 부산 유아 놀이 꿈터 등지에서 부산지역 3~5세 유아 가족을 대상으로‘온 가족 사랑이음 축제’를 연다.

    이 축제는 ‘놀이 이음’, ‘문화 이음’, ‘상상 이음’, 놀이 꾸러미 배부’등 4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놀이 이음’은 유아교육 진흥원 실ㆍ내외 체험장과 기장군 부산유아놀이 꿈터에서 다양한 체험활동과 생태놀이, 요리 체험 등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부산유아놀이 꿈터에서는 ‘사라진 100개의 보물을 찾아라’,‘버블 체험과 공연’ 등 어린이날 100주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화 이음’은 부산문화회관에서 공연 중인 그림자극 ‘비발디의 사계’티켓과 유튜브 라이브 동화 인형극 ‘파랑새를 찾아서’공연 링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상상 이음’은 그림책‘조그만 발명가’를 가정으로 배부해 책을 읽고 발명가가 된 유아의 다양한 놀이 모습을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소개하고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부산유아교육 진흥원은 5월 4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유아교육 진흥원과 부산 유아 놀이 꿈터 입구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을 통해 놀이 꾸러미 300개를 각각 배부한다. 아동복지시설 애아원 및 미혼모·부자 지원센터, 기장군 드림스타트 등에 놀이 꾸러미 200개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 놀이 꾸러미는 커피 찌꺼기를 재 자원화한 화분 만들기 키트와 압화 무드 등 꾸미기 세트 등으로 구성했다.

    축제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4월 26일 오전 9시부터 28일 오후 3시까지 부산광역시 교육청 통합예약 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현숙 부산유아교육 진흥원 원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유아와 가족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즐기고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