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 성과포럼 개최

    경인권 / 오왕석 기자 / 2026-02-06 10:55:31
    • 카카오톡 보내기
    - 대학의 공공적 책무성과 지역 상생 기반의 교육모델 재확인 -
    ▲ 육성포럼
    [안성=오왕석 기자] 한경국립대학교(총장 김찬기)는 5일, 안성캠퍼스에서 ‘2025년도 국립대학육성사업 성과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2025년 국립대학육성사업을 통해 추진한 교육혁신 성과를 점검하고, 우수사례를 학내 구성원 및 유관기관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은 국립대학이 지역 균형 발전과 국가 전략분야 인재 양성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교육부 재정지원사업으로, 한경국립대학교는 학생 중심 교육혁신과 디지털 기반 대학 경쟁력 강화, 지역 연계 혁신 생태계 조성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포럼에서는 대학의 디지털 전환과 학습·연구 환경 고도화 성과를 중심으로, ‘높은 데이터 품질 기반 AI 활용 도서관 서비스 기반 조성’ 등 총 5개의 우수 과제가 소개됐다.

     

    특히 데이터 기반 서비스 혁신을 통한 학습지원 체계 강화와 대학 운영 효율성 제고 등 실질적 변화를 이끈 사례들이 발표돼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전공탐색부터 진로 설계까지 학생 성장 전주기를 지원하는전공자율선택제에 대한 안정적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해 학생 중심 지원체계 강화 및 융합교육 기반 교육과정 확대 등의 성과를 공유했다.

     

    김찬기 한경국립대 총장은 “이번 성과포럼은 그간의 교육혁신 성과를 점검하고 다음 단계로의 도약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한경국립대는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반듯한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경국립대학교는 한국ESG대상 대학교 부문 ‘대상’수상 및 RISE 사업 선정(5년간 총 56억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경기도 대표 국립대학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