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하대동 자원봉사단체협의회,'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

    영남권 / 엄기동 기자 / 2025-12-14 14:52:40
    • 카카오톡 보내기
    저소득 어르신 및 경로당에 김장 김치 전달
     
    [진주=엄기동 기자]

    진주시 하대동 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신용권)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내 주차장에서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 나눔은 봉사단체 회원들이 사흘 동안 단계적으로 준비한 끝에 완성한 것으로, 그 의미가 더욱 깊다.

    첫째 날에는 김장 속에 사용할 육수 준비와 기본 재료 손질이 진행됐으며, 둘째 날에는 회원들이 힘을 모아 양념을 만들었다. 이어 셋째 날에는 그동안 준비한 배추와 양념을 활용해 본격적인 김장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셋째 날 본 행사에는 한국폴리텍대학교 진주캠퍼스 교직원 13명이 함께 참여해 봉사자들과 나란히 김장 담그기에 동참했다. 봉사단체 회원 100여 명과 교직원이 힘을 모아 완성한 김장 김치는 관내 경로당과 저소득 어르신 300세대에 전달됐다.

    신용권 하대동 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 “여러 날에 걸쳐 정성을 모은 김장이라 더욱 뜻깊다”며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과 따뜻함이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명숙 하대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묵묵히 준비해 주신 봉사자 여러분과 마지막 날 함께 해주신 폴리텍대학 교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 하대동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20개 봉사단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월대보름 행사 지원과 불우이웃돕기를 비롯해 지역 내 다양한 봉사와 나눔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