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해남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지난 15일 계곡초등학교 대상 /찾아오는 1일 발명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
해남발명교육센터는 이날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해남 관내 초·중등 28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남발명교육센터에서 ‘찾아오는 1일발명체험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찾아오는 1일발명체험교육'은 계곡초등학교 3~6학년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학생들은 4교시 동안 ‘발명의 개념’, ‘발명의 중요성’, ‘승화전사기법으로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활동을 수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박수연 학생(계곡초 6학년)은 "새로운 방법으로 더욱 편리하게 개선하는 것 또한 ‘발명’이라는 것을 알게 됐고, 오늘 배운 발명기법을 활용해 발명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밝혔다.
‘찾아오는 1일 발명체험교육'을 계획·운영하는 해남발명교육센터 정예슬 교사는 "학생들이 발명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보고, 발명의 중요성을 느끼며 발명을 직접 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자영 교육장은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대비할 학생들에게 있어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발명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창의적인 발명교육을 실천하려는 해남발명교육센터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