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금희 아나운서의 『한마디 말로 우리는』 학부모 아카데미 성료

    교육 / 김우정 / 2024-06-30 00:49:36
    • 카카오톡 보내기
    학부모, 지역민 등 400여 명 참석
    ▲ 지난 28일 이금희 아 나운서를 초빙하여‘한마디 말로 우리는’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직 원 및 지역민을 초대하여 30년간 방송 생활과 20여 년의 강의 경험 을 전하는 특강을 실시했다.(출처 :=전남교육통)

     

    [완도=김우정 기자]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지난 28일 이금희 아 나운서를 초빙하여‘한마디 말로 우리는’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직 원 및 지역민을 초대하여 30년간 방송 생활과 20여 년의 강의 경험 을 전하는 특강을 실시했다.


    라디오 속 12만여 명의 사연과 함께 자신이 원하는 삶의 가치 찾고 일상에서 인간관계의 말과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면 이금희 아나운서의 33년 내공을 담아 말하기의 태도와 기술을 강조하며 열정적인 강연으로 참여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함께한 완도여중 양경숙 학부모는“ 살아가는 동안 마음을 다해 듣고, 진심을 전하는 말로 아이들과 꼭 소통하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말의 습관을 하나하나씩 바꿀 수 있는 삶의 회전 포인트 같은 계기의 강의였다고” 말했다

    김정선 교육장은 “자녀는 부모의 말 하기를 듣고 옹알이를 시작한다며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교육의 동반자로서 가정, 지역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문화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우정 김우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