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벤처인의 날 행사 18일 개최

    부산 / 최성일 기자 / 2018-12-18 00:02:35
    • 카카오톡 보내기
    [부산=최성일 기자] 올 한해를 빛낸 부산의 벤처기업인, 신기술혁신 및 벤처기업육성 유공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부산시와 (사)부산벤처기업협회는 18일 오후 4시30분 서면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2018 벤처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오거돈 부산시장,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조종래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이상준 ㈔부산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한 부산지역 중소·벤처기업 CEO 및 임직원, 수상자와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1부 시상식과 2부 본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1부 시상식에서는 부산벤처기업인상, 신기술혁신상, 벤처기업육성 유공자 표창과 장학금 전달이 이뤄지고, 2부 벤처인의 날 행사에서는 지역산업 활성화에 힘써 온 지역 벤처기업인들을 위한 축하공연, 사업성과 보고, 송년 연찬회 등으로 이뤄진다.

    지역 벤처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사기를 고취하고 이들의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도전의식과 개척정신으로 기술혁신과 탁월한 경영 성과를 이뤄낸 부산의 벤처기업인 16명이 상을 받는다.

    올해의 ‘부산벤처기업인상’에는 채재익 ㈜인터오션 대표이사, 김창영 합강테크 대표이사, 이승훈 ㈜카나 대표이사, 강삼태 ㈜로보테크 대표이사, 유강수 ㈜지패션코리아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수상자는 부산시 기업인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우수기업인 인증서와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신용보증 특례지원 등 향후 3년간 우수기업인으로서의 예우와 지원을 받게 된다.

    ‘신기술혁신상’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에 김경조 경성산업 대표이사, 곽영호 ㈜아이티윈 대표이사, 심성수 ㈜코닥트 대표이사, 부산시장상에 김성곤 ㈜아남전기 대표이사 등이 선정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이상준 ㈔부산벤처기업협회장이 벤처기업인을 대표해 한부모복지시설 등에 장학금을 전달한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올해 창립 13주년이 되는 부산벤처기업협회의 발전을 기원하고, 어려운 경기 여건 속에서도 창조적인 기업가 정신으로 꾸준히 연구개발하여 오늘의 성과를 이룬 여러 수상자에게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한다”며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산시가 함께 노력할 것이며, 벤처기업에서도 지역일자리 창출과 경쟁력 강화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