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양산소방서, 국내 체류 외국인 소방안전교육 운영 업무협약 체결

    영남권 / 최성일 기자 / 2019-04-03 01:00:00
    • 카카오톡 보내기
    [양산=최성일 기자]
    ▲ 양산소방서, 국내 체류 외국인 소방안전교육 운영 업무협약 체결사진
    양산소방서(서장 김동권)는 지난 2일 양산소방서 소회의실에서 외국인 노동자 및 다문화 가정 등 외국인 대상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양산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및 양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양산소방서 김동권서장과 양산외국인노동자지원 유경혜센터장 및 양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 김덕한센터장이 외국인 등 소방안전의 흥미와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위주의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실생활 위기대처능력 함양 및 안전의식 제고를 위하여 양 기관의 상호 업무협약서에 상호 서명했다.

    업무협약 내용은 외국인 소방안전교육 및 체험, 안전사고 예방활동 참여, 응급처치교육 등 안전사고 예방 교육, 한국사회 적응을 위한 안전교육 체험 협조, 소방안전교육 전담 교관 지원 및 소방체험 장소 제공, 소소심 소방안전교육 운영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 등 각종 소방안전교육에 적극 협조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김동권 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체류 외국인들의 안전사고 대응 능력 향상과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학습의 장으로 활용하여
    외국인들의 안전한 국내생활과 안전의식 함양을 위하여 다양한 소방안전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