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터넷언론도 정부 지원 필요

    정치 / 시민일보 / 2009-01-11 18:57:49
    • 카카오톡 보내기
    이상민의원, 개정안 국회 제출
    “지역신문범위에 포함시켜 지역사회 긍정적 순기능 발휘해야”



    지역인터넷언론도 지역신문범위에 포함시켜 정부지원대상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개정안이 발의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자유선진당 이상민 의원은 11일 지역인터넷언론도 지역신문발전특별법에 의한 지원대상에 포함시키도록 하는 내용의 ‘지역신문발전특별법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주요 내용은 지역신문의 범위를 ‘신문 등의 자유와 기능보장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회 및 제2호에 해당하는 신문으로 규정해 인터넷신문이 지역신문에 포함될 수 있도록 개정한 것이다.

    인터넷의 발달은 인터넷신문의 지역언론의 활동 및 역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나 지역신문의 발전과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지역신문 발전지원 특별법’의 제정당시 인터넷신문이 신문으로서의 지위를 갖지 않았다는 사유로 지역신문발전특별법상 지역신문의 범위에 포함하고 있지 않다.

    이상민 의원은 이와 관련, “인터넷신문을 지역신문법상의 지역신문 범위에 포함시켜 지역신문발전기금 등 정부의 행정적ㆍ재정적 지원대상이 될 수 있도록 한다”며 취지를 밝혔다.

    또한 그는 “지역인터넷언론은 지역사회에 있어서 지역사회의 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지역 고유의 여론을 형성하는 등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지역인터넷언론이 담당하고 있는 지역사회에서의 긍정적 순기능이 제대로 발휘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용혁 기자dra@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