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푸른 인천 글쓰기 대회'

    기고 / 김유진 / 2009-09-09 18:44:15
    • 카카오톡 보내기
    송도국제도시 중앙공원서
    ‘제7회 푸른 인천 글쓰기 대회’가 12일 인천 송도국제도시 중앙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날 대회는 나무의 소중함과 사랑하는 마음을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을비롯해 시민들에게 심어주고 푸른 인천 가꾸기를 실천하는 분위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적 공감대를 형성, 도시 숲의 중요성을 심어주기 위해 열린다.

    개막식 축하공연으로 어린이 및 학생들에게 유익한 장을 마련될 수 있도록 비보이 공연팀의 베틀공연이 열리며 행사의 열기를 더하고자 일반 및 어린이용 자전거를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주어진다.

    또 참가자에게 행사에 대한 유익하고 소중한 추억을 영원토록 기념하기 위해 얼굴에 직접 그림을 그려 즐거움을 선사하는 페이스 페인팅,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재미를 선사하는 캐릭터 쇼 등 다양한 스트리트 이벤트와 체험행사가 준비돼 글쓰기 이외의 다체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누구나 현장 접수를 통하여 참가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12일 오후 2시에 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치러진다.

    아울러 인천시는 푸른 인천 글쓰기와 연계해 12일~10월4일까지 인천도시축전 꽃전시장에서 다양한 체험행사와 꽃기린 등 300종 4만 본이 전시되는 인천꽃전시회에 어린이 및 학생, 학부모들의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박승일 기자psi@simi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유진 김유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