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질방 내 성범죄 예방법

    사건/사고 / 문찬식 기자 / 2010-04-01 10:02:52
    • 카카오톡 보내기
    박원석(인천계양서 형사과)
    많은 시민들이 피로를 풀고 휴식의 장소로 이용하고 있는 찜질방 내에서 성범죄와 관련된 사건들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한 세심한 주의와 예방이 요구된다.

    찜질방은 대중이용시설로서 공공장소인 만큼 남녀노소가 함께 어울려 반바지와 반팔 차림의 찜질복으로 환복하고 잠을 자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위와 같은 차림의 젊은 여성들이 수면을 취하고 있을 경우 일부 남성들에 의한 충동적 성범죄에 노출될 확률이 높게 된다.

    실제 찜질방에서 수면 중인 미성년자나 20-30대의 젊은 여성들이 일부 남성들에 의한 성추행을 당하는 범죄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고 그 건수도 매년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성추행 범죄가 발생할 시 CCTV 등과 같은 뚜렷한 증거자료 확보가 없을 경우 거의 피해자 및 목격자 진술에 의존하여 수사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 이에 따른 난관이 많다.

    성추행 범죄가 발생시 적극적인 신고에 의한 검거도 중요하지만 그 무엇보다도 예방이 우선인 만큼 스스로의 예방책들을 강구하여야 한다.

    성추행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찜질방을 최대한 여러명이 함께 어울려 가고, 여성전용 수면실을 적극 이용한다거나 구석지거나 어두운 곳은 피하고, 술에 취해 수면 하는 것을 자제하여야 한다.

    성추행 범죄! 검거보다 예방이 우선이다. 사소하고도 세심한 주의를 통해 찜질방 내 성범죄를 예방해야 할 것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