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문화재단-경기아트센터, 경기 남부 문화예술 교류·발전을 위한 협력 업무협약 체결

    공연/전시/영화 / 오왕석 기자 / 2025-11-28 16:15:12
    • 카카오톡 보내기
    ▲ 평택시문화재단-경기아트센터 MOU 체결식

    [평택=오왕석 기자]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과 경기아트센터(사장 김상회)는 경기 남부 문화예술 교류·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11월 27일 경기아트센터 내에서 열렸으며, 이상균 평택시문화재단 대표이사, 김상회 경기아트센터 사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경기 남부 지역사회 문화예술 생태계를 강화하고, 기관 간 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양 기관 공동 문화예술 프로그램 기획 및 교류 협력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시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문화예술 홍보 협력과 인적‧물적 자원의 연계 지원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협력사업 공동 추진 등이다.

     

    이상균 평택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문화 협력 체계가 본격적으로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공유해 시민들께 더욱 풍요로운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협력으로 시민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기반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기반 확대와 시민 참여 활성화를 목표로 공연, 전시, 교육, 축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2026년 개관 예정인 평택아트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문화의 허브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