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정보 한눈에 본다

    칼럼 / 최민경 / 2010-06-08 15:04:00
    • 카카오톡 보내기
    양천구, 블로그서 정보제공
    [시민일보] 양천구가 ‘양천구 통합 사회복지 정보제공 블로그 Seoul Yangcheon Welfare21(http://blog.daum.net/ycwelfare21)’를 최근 개설, 주민들에게 복지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8일 구에 따르면 블로그는 구청 내 사회복지 업무 추진 부서 및 민간 사회복지사업 협력 기관이 공동 운영하는 것으로 부서별, 기관별로 산재돼 운영되고 있는 개별복지제도 및 프로그램 정보를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기관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4일 개설한 것.

    블로그에는 구청 주민생활지원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 보건소 등으로 구분돼 있는 사회복지·보건 관련 업무 추진 부서와 각 사업영역별, 지역별로 산재돼 있는 지역사회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의 민간 사회복지사업 운영 기관간의 개별 사회복지 제도 및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시해주고 있다.

    또한 이용자들에게 각 기관별로 제공되고 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한눈에 비교 검토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구는 이번 블로그 개설을 통해 이용자들의 댓글과 건의사항 등을 서비스 제공 및 개선에 적극 반영하는 등 사회복지서비스 이용 고객들과의 소통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블로그는 사업부서별, 기관별 사회복지 프로그램, 행사안내, 복지시설 정보, 보도자료 등의 다양한 복지관련 자료 이외에 지역내 불우한 가정 및 영세 복지시설에 대한 후원·결연 연계를 위한 ‘양천 사랑의 리퀘스트’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문의(2620-3340)

    최민경 기자 wowo@siminilbo.co.kr

    사진설명=‘양천구 통합 사회복지 정보제공 블로그’가 지난 4일 개설, 주민들에게 복지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은 사회복지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블로그 메인화면.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민경 최민경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