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건설안전정보시스템 공식 운영

    부동산 / 관리자 / 2012-02-02 17:47:00
    • 카카오톡 보내기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그 동안 건설현장에서 발생한 사고나 사고 저감을 위한 노하우가 업체들간에 공유되지 않아서 같은 유형의 사고가 재발되고 있는 것을 개선하기 위해 건설안전정보시스템(www.cosmis.or.kr)을 2월1일부터 공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설안전정보시스템은 ‘건설안전 사고사례 DB’, ‘우수사례 소개’, ‘건설공사 시공평가’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간단한 회원 가입절차를 통해서 손쉽게 관련 정보를 열람 할 수 있다.


    ‘건설안전 사고사례 DB’는 최근 발생한 사고사례를 사고내용, 원인, 재발방지대책 등으로 분석하여 제공하였으며, 향후 발생하는 사고사례는 학계·산업계·연구기관 등 각 계 전문가로 구성된 건설사고조사위원들이 자료를 분석하여 추가하게 된다.


    ‘우수사례 소개’는 건설현장에서 공법변경 등으로 건설안전사고를 예방한 사례를 건설현장 관계자가 직접 게재하거나 의견을 개진하도록 하였으며, 우수 게시자(업체)에 대하여는 연말에 포상할 계획이다.


    ‘건설공사 시공평가’는 총 공사비가 100억원 이상인 공공 건설공사의 준공 전후 해당 건설업체의 시공품질에 대해 실시하는 시공평가결과를 DB화 하는 것으로, 향후 입찰참가자격심사(PQ)에 활용될 예정이다. /뉴시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리자 관리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