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오지마을 무료의료봉사활동 강화

    복지 / 고성철 / 2012-10-30 14:30:00
    • 카카오톡 보내기
    郡-경희의료원 의료업무협약

    [시민일보] 경기 가평군(군수 이진용)과 경희의료원(원장 임영진)이 30일 오후 가평군청 소회의실에서 다양하고 폭넓은 진료기회제공을 위한 의료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 영진 경희의료원장과 이진용 가평군수가 체결한 이날 협약은 진료절차, 비용, 봉사활동, 홍보, 농?특산물 판매 등 포괄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양측이 서명한 협약서는 11월1일부터 발효돼 가평군민과 가평출신 향우회원, 가평군청 공무원들이 경희의료원 이용시 혜택을 받는다.


    가평인들이 경희의료원(의대병원,치대병원,한방병원,동서협진센터)을 이용할 경우 받는 혜택은 비급여 진료비 및 로봇수술수가 10%, 동서 건강증진센터 기본 검진비 20%와 장례식장 시설 사용료 40% 할인을 제공받는다.


    이와 함께 진료절차에서도 병실우선배정, 최초 내원 시 진료신청 절차 분야에서도 우대를 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협약을 계기로 지역내 오지마을에 대한 무료의료봉사활동이 강화되고 1사1촌 자매결연과 우수 농?특산물 판촉행사지원 및 임직원 휴가 장소로도 이용이 활성화돼 지역안정은 물론 지역경제에도 훈풍을 불어넣게 된다.


    가평군은 이번협약을 통해 응급의료취약지대에 놓여있는 군민들에게 질 높은 의료혜택을 제공하게 됨으로서 의료불균형이 개선돼 안정감을 높임은 물론 의료비 절감 등을 통해 주민 삶의 질적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군교통과 정보통신의 발달로 중소도시 대부분이 의료시설과 인력 부족, 경영난으로 의료서비스지역편차가 커지고 있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지난 2009년 7월 국군청평병원, 2011년 11월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과 협약을 맺어 군민건강권을 보장해오고 있기 때문이다.


    이진용 가평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우리 군은 서울과 춘천에 군민을 위한 의료네트워크가 완성됐다″며″의료지역편차를 줄이며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질병 없는 건강한 가평을 이뤄 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 10월 개원 41주년을 넘긴 경희의료원(원장 임영진)은 의과대학병원, 치과병원, 한방병원이 복합된 동서의학의 요람으로 순환기내과, 흉부외과 등 29개 진료과에 850병상과 첨단의료 장비를 갖춘 환자중심병원이다.


    가평=고성철 기자 ksc@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성철 고성철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