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김정남 인터뷰 보도 '사실무근'

    정당/국회 / 박규태 / 2012-12-18 13:57:00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인터넷 팟 캐스트 '나꼼수', MBC C&I 이상호 기자 등이 제기한 '김정남 망명설'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MBC가 18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장남 김정남의 망명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공식 부인했다.

    MBC측은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비선취재팀을 동원해 북한 김정일의 장남 김정남의 인터뷰를 완료했으며, 보도국 기자들이 이 기사가 보도되는 것을 막기 위해 불침번을 서고 있다는 내용을 트위터에 올린 MBC C&I 소속 직원 이상호 씨의 글은 사실무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 "사실 확인 결과 16일 밤 MBC 방콕 특파원인 허무호 기자가 조상휘 국제부장에게 전화로 ‘방콕 교민으로부터 김정남이 말레이시아에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취재를 원한다’고 보고했다"며 "조상휘 부장은 ‘이 상황에 큰 기사 가치는 없어 보이지만, 원한다면 취재는 해보라’고 지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허 특파원은 사실 확인을 위해 17일 저녁 말레이시아에 도착했다. 허무호 특파원은 소문을 확인하기 위해 말레이시아에 간 것뿐이며 아직 김정남을 만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나꼼수'는 지난주 호외에서 "선거 직전 김정남이 대한민국으로 망명한 뒤 노무현 전 대통령이 김정일에게 북방한계선(NLL)포기 발언을 했다고 증언함으로써 대선 정국을 뒤흔들 수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또 이상호 기자는 자신의 트위터에 "MBC 김재철, 김정남 단독인터뷰 비밀리 진행, 선거 전날 보도 예정설..나꼼수 예언 현실화 우려.."라는 글을 올린 바 있다.

    박규태 기자 pkt10@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규태 박규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