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뇌수막염, 이젠 무료로 접종하세요'

    복지 / 오왕석 기자 / 2013-02-25 15:28:00
    • 카카오톡 보내기
    내달부터… 만 5세미만 영·유아 대상

    [시민일보] 경기 안성시보건소가 오는 3월 1일부터 무료로 뇌수막염(Hib, 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이번 무료 접종은 뇌수막염 예방접종이 국가필수 예방접종에 포함됨에 따라 생후 2개월부터 만 5세 미만(59개월) 영·유아을 대상으로 보건소, 보건지소 및 예방접종 민간위탁 의료기관에서 실시한다.

    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는 뇌수막염, 후두개염, 폐렴, 관절염, 봉와직염 등 침습성 질환의 원인이 되며, 만 5세 미만 소아에게서 주로 발생한다. 주로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분비되는 호흡기 비말에 의해 전파되고, 예방접종을 통해 질병 예방 가능하다.

    접종 시기는 생후 2, 4, 6개월 및 생후 12~15개월에 총 4회 접종해야 하며, 접종시기가 늦어진 경우에는 59개월 미만(만 5세 미만)의 유아까지만 접종 가능하다.

    접종 금기대상은 뇌수막염(Hib, 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백신 성분 또는 이전 접종 후 심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경우와 생후 6주 미만 영아이다.

    안성시 필수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 20개소 의료기관에서 뇌수막염 필수예방접종 위탁사업 참여를 신청하여, 의료기관에서도 뇌수막염 예방접종이 무료로 가능하다.

    위탁의료기관의 현황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에서 2월 25일 이후 조회가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안성시보건소 예방접종실(☎678-5914~5)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안성=오왕석 기자 ow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