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인천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관내 아파트 단지의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함께 배움 아파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함께 배움 아파트 평생교육은 아파트 주거 중심인 구의 특성을 살려 주민들이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평생교육 사업이다.
학부모들과 자녀 및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소통을 꿈꾸는 엄마샘 독서지도 ▲학습 잠재력 향상을 위한 부모중재 리더십 등이 운영된다.
이와 함께 ▲분노조절 프로그램 ▲부모-자녀 대화법 ▲우리아이 바른 자세와 건강 마사지 ▲귀를 통한 건강요법 ‘이어테라피’ ▲성인병 예방체조 등 7개의 특화된 과정으로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교육장소와 15명 이상의 수강자가 확보되고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승인을 받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연수구 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와 수강자 명단을 작성, 교육지원과로 29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함께 배움 아파트 평생교육 선정 결과는 오는 4월5일 연수구 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되며 교육 세부내용 및 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749-72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문찬식 기자mc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