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서울시 종로구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21일 오전 10시 창덕궁에서 비장애인이 시청각 장애 체험을 하며 시청각장애 해설사의 해설을 듣는 체험프로그램‘귀로 보고 눈으로 듣는 궁궐이야기’에 참석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분 없이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람중심 명품도시 종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 동대문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21일 배봉산근린공원 광장에서 개최된 ‘사랑의 김장나눔 릴레이’에 동참해 2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김장김치 1만2500kg을 담가 홀몸노인과 장애인 가구 등 1250가구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서울시 도봉구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21일 오전10시30분 쌍문동 친환경 나눔텃밭에서 열린 사랑나눔 저소득 가구돕기 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에 참석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김장 담그기에 나서준 텃밭 경작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서울시 중구
최창식 중구청장은 21일 오후2시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3 자치회관 프로그램 및 작품발표회'에 참석해 "주민들의 참여가 두드러진 자치회관을 만들 수 있도록 구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 강서구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21일 오전 10시 구청앞 광장에서 열린 '홀몸 어르신을 위한 김장담그기 행사'에 참석해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40명과 함께 김장김치 500포기를 담가 쌀(20Kg) 100포대와 함께 홀로 사는 노인에게 전달했다.
▲서울시 성동구
고재득 성동구청장은 21일 오전 10시30분 구청 7층 전략회의실에서 열린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세종대학교, 동아일보사 청년드림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창년 일자리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경기도 양주시
현삼식 양주시장은 21일 시청 제2상황실에서 열린 전략회의 참석 보고를 받은 후 버스 승강장 주변의 야간 순찰을 통해 가로등과 보완 등이 잘 들어오는지를 파악하여 시민들이 승강장을 이용하는 불편함이 없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경기도 성남시
이재명 성남시장은 21일 모교인 중앙대학교에서 4학년 학생 250명을 대상으로 ‘글로벌시대 미래비전’의 주제로 열린 강연에서, 성남의 발전사는 척박한 땅에 희망을 뿌려온 시민들의 삶의 기록이라면서, 글로벌 인재는 먼저 나와 남을 동시에 인정하고 배려하는 마음에서 출발한다고 강조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