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취득세 영구 인하,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폐지 등 정부의 연이은 부동산 활성화 대책으로 지난달 국내 은행의 주택담보대출은 336조 5000억원으로, 1년 만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 동안 관망하던 수요층이 금번 LTV·DTI 규제 완화 조치 이후 본격적으로 움직일지 시장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침체로 인한 저금리 정책기조로 실수요자들의 대출에 대한 부담도 덜어, 더 이상 집값이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부동산 전문가들은 주택거래량이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여세로 최근 부산지역 분양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부산 수영강 일대는 신흥부촌으로 떠오르면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며 포스코건설 더샵 센텀포레, 수영강 동원로얄듀크, 부산 센텀 푸르지오, 포스코건설, 센텀계룡리슈빌, 센텀동원비스타 등 유명 브랜드 아파트들이 타운을 형성하고 있다.
센텀시티 주변에 들어선 이러한 아파트들은 부동산 침체기에도 불구하고 지난 6년 동안 집값 상승률이 60%를 웃돌았다.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에 조성된 센텀시티는 정보통신. 영상. 오락. 국제업무 등을 갖춘 첨단 복합단지이다.
이 곳에는 컨벤션센터 BEXCO, 영화의전당, 요트경기장, 올림픽공원, 센텀혁신도시 개발지구, 시립미술관, 신세계.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웨스틴조선호텔, 해운대 그랜드호텔, 누리마루 APEC하우스, 유스호스텔 등 고급 편의시설이 몰려 있다.
최근 이곳에 청약률 11대 1일 기록하며 분양중인 센텀리버 SK VIEW가 주목을 받고 있다.
센텀리버 SK VIEW는 수영강 조망권과 센텀시티 생활권을 갖추고 있으며 인근에 초대형 테마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수영강 물 재생센터가 세계 최대 하수처리장 지하화 사업을 통해 테마공원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뛰어난 입지도 자랑이지만 단지 앞으로 펼쳐지는 수영강 전망과 센텀시티, 광안대교, 장산 등을 집안에서 감상할 수 있는 조망권은 SK VIEW의 강점이다.
실수요자와 투자자 선호도가 높은 64㎡, 84㎡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전체 세대의 91%가 판상형구조로 설계되어 통풍과 채광이 좋고, 넓은 서비스면적 또한 장점이다.
센텀리버SK뷰는 센텀 최저 분양가로 계약조건은 계약금1천만원 정액제를 도입하고,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부담을 줄였다.
교통여건도 광안대교와 원동I.C가 가까워 시내·외로 진입하기 편리하다. 센텀리버 SK VIEW 분양관계자는 조망권이 좋은 세대나 남향은 거의 마감이 임박하여 서둘러야 한다고 당부하고 있다.
한편, 센텀리버 SK VIEW입주시기는 2017년 1월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선착순으로 진행되어 방문 예약시 원활한 관람이 가능하다.
분양문의 1661-3277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