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고양 '일자리 박람회' 24일 개최

    복지 / 조영환 기자 / 2014-09-22 16:50:39
    • 카카오톡 보내기
    롯데마트 킨텍스점등 36개 기업서 400명 채용키로
    파주운정행복센터서 진행

    [파주=조영환 기자]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은 파주·고양지역 구직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지역일꾼을 발굴하기 위해 24일 오후 1시 파주운정행복센터에서 '2014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 및 파주시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새로 오픈 예정인 롯데마트 킨텍스점 등 36개 기업이 참여해 사전 접수자 및 현장 방문자를 대상으로 총 4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제대군인이나 졸업을 앞둔 특성화고 학생,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까지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구직자의 참여가 가능하다.

    구직자는 이력서, 신분증 등을 지참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현장면접은 물론, 이력서 및 면접 컨설팅과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메이크업, 직업타로 등 다양한 부대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사전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구직자는 전담인력과 전산시스템을 통한 참여기업과의 사전매칭이 가능하고 미취업자에 대해서는 일정기간 집중 취업정보 제공 및 취업알선 등 사후 지속적인 취업관리도 이루어지게 된다.

    김진태 고양지청장은 “현정부의 국정목표인 고용률 70% 달성과 지역 노동시장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가 철저한 사전매칭과 사후관리를 통해 실속 있는 행사가 되도록 할 것”이라며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접수 안내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14 일자리박람회' 운영사무국(02-2178-803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