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000여세대 대단지 ‘김해 신문동 율하이엘센트럴시티’로 저렴하게 내집마련!

    부동산 / 시민일보 / 2015-04-08 09:38:45
    • 카카오톡 보내기
    경상남도 김해시 신문동 699-1번지 일원에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율하이엘센트럴시티가 총 4000여세대, 12개동, 지하 6층~지상 49층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김해 신문동 율하이엘센트럴시티는 김해 최대의 성장거점도시로 개발호재가 풍부한 율하지구와 인접해 있다. 율하지구는 2010년 이후 아파트 공급이 없어 인접지역의 신규 아파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태이다. 또한,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인근 아파트 시세보다 10~15% 낮은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고 전매 제한도 없어 벌써부터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일반 분양 아파트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고 규제가 적어 최근 실수요자와 건설업체들에게 인기다. 지역조합 아파트는 재건축, 재개발과 달리 특정지역 내 무주택자(지주)가 조합을 설립, 직접 토지를 매입해 건립하는 방식이다.

    일반 분양아파트는 대부분 시행사가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을 받아 땅을 매입하기 때문에 이때 발생하는 금융비용, 시행사의 사업이익 등이 분양가에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지역주택조합 사업은 공동구매 형식으로 조합원들이 돈을 모아 토지를 매입하기 때문에 각종 금융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일반 분양아파트 보다 저렴하다.

    김해의 1기 신도시인 장유지구는 평당 가격이 714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으며, 기반시설이 풍부하고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나 10년 이상 된 아파트가 집중되어 있다. 그리고 2기 신도시인 율하지구는 평당 가격이 950만원 선이며, 기반시설이 조성 중에 있으며, 율하천 주변으로 수변 공원이 조성되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율하지구는 최근 잔여 매물이 거의 소진되어 현재 가격 상승율이 가장 높은 지역 중 하나이며, 신규아파트 수요에 비해 공급물량이 적어 올해에 전세가가 폭등한 바 있다. 율하이엘센트럴시티는 율하지구 신규 아파트들 보다 저렴하게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1,2단지를 합쳐서 총 4000여세대로 조성되는 김해 신문동 율하이엘센트럴시티는 메머드급 랜드마크대단지로 인근의 부산, 진해 경제자유구역, 김해 도심, 장유지구, 율하지구 등 많은 생활권역의 배후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최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올해 준공 예정인 김해일반산업단지와 내년 준공 예정인 김해테크노밸리, 서김해일반산업단지 등 다양한 개발계획이 추진 중이며, 김해 관광유통단지의 지속적인 확장 및 발전으로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예상되고 있다.

    율하이엘센트럴시티 단지 내에는 다양한 테마공원, 인공폭포, 수변공간 조성 등으로 자연의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단지배치는 판상형과 타워형의 혼합형 타입 배치로, 12개동이 V자형으로 전체가 남향(일부 호실 제외)으로 배치되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김해 신문동 율하이엘센트럴시티는 농수산물유통센터가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고,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롯데마트가 근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일부 단지에서 국내 최대의 물놀이 테마파크인 롯데워터파크가 조망이 가능하다.

    교육여건 또한 우수하다. 수남초, 덕정초, 삼문초, 율하중, 장유중, 김해율하고, 김해외고 등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으며, 행정구역상 장유1동, 위치상으로는 장유3동(율하지구)와 인접해 김해교육청의 최단거리 배정원칙에 따라 율하지구로 학군이 배정될 예정이다.

    김해유통 관광단지와 인접한 김해율하이엘센트럴시티는 창원과 부산을 연결하는 교통의 요지로 마산~부산을 연결하는 남해제2고속지선, 장유~율하 및 김해시청을 잇는 내부간선도로망 등으로 뛰어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김해도서관과 장유를 잇는 김해경전철2호선 김해관광단지역 신설계획으로 향후 대중교통망이 더욱 양호해질 전망이다.

    또한, 반룡산을 끼고 있어 자연의 쾌적함과 여유로움을 보다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으며, 낙동강 조망이 가능하다.

    김해 신문동 율하이엘센트럴시티의 조합원 가입자격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부산, 울산, 경남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이거나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을 1채 이하 소지한 무주택 세대주이면 가능하다.

    현재 선착순 동ㆍ호수 신청으로 조합원을 모집 중에 있으며, 오는 17일 주택 홍보관을 오픈할 예정으로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조합원문의 : 1544-1615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