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박명수 기자]충남 아산시는 올해 1월2일자로 신설한 허가담당관의 2분기 운영결과를 발표하며 허가담당관의 신설로 인해 인허가 업무 처리기간이 40% 가량 단축됐다고 27일 밝혔다.
시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분기 허가담당관 운영 결과 민원처리기간이 지난 1분기보다 7.1% 더 단축된 40.7%의 단축률을 보였는데, 이는 지난 분기 대비 민원처리건수 742건이 증가한 2844건을 처리한 결과로 허가담당관 도입이 당초 취지에 맞게 시민들의 불편해소와 민원처리 시간 단축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과는 주요 인허가 업무를 한 개의 과에서 처리할 수 있는 허가담당관의 신설로 인해 민원의 유기적 상담과 빠른 의견 취합 및 협의기간 단축으로 내부처리 기간이 줄어들게 됐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김종호 허가담당관은 “상반기 운영과정에서 나타난 민원처리기간 단축 효과는 유지시키고 각종 인허가 업무로 발생하는 집단민원 갈등조정에 최선을 다해 신속하고 정확한 인허가 업무를 추진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분기 허가담당관 운영 결과 민원처리기간이 지난 1분기보다 7.1% 더 단축된 40.7%의 단축률을 보였는데, 이는 지난 분기 대비 민원처리건수 742건이 증가한 2844건을 처리한 결과로 허가담당관 도입이 당초 취지에 맞게 시민들의 불편해소와 민원처리 시간 단축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과는 주요 인허가 업무를 한 개의 과에서 처리할 수 있는 허가담당관의 신설로 인해 민원의 유기적 상담과 빠른 의견 취합 및 협의기간 단축으로 내부처리 기간이 줄어들게 됐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김종호 허가담당관은 “상반기 운영과정에서 나타난 민원처리기간 단축 효과는 유지시키고 각종 인허가 업무로 발생하는 집단민원 갈등조정에 최선을 다해 신속하고 정확한 인허가 업무를 추진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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