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위탁법인 내달 공모

    복지 / 김정수 / 2015-09-03 17:26:56
    • 카카오톡 보내기
    [화성=김정수 기자]경기 화성시는 오는 10월1·2일 이틀간 화성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위탁운영 법인을 공개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오는 2017년 9월 개관하는 장애인종합복지관의 효율적 운영과 지역내 2만1000여명의 장애인 대상복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서다.

    위탁법인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사무소가 서울 또는 경기도내 위치하고, 복지관 운영비 일부를 부담할 수 있는 재정능력을 갖춘 사회복지법인 및 비영리법인으로서 법인 정관 상 장애인복지시설을 수행할 목적으로 설립된 곳이어야 한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을 통해 구비서류를 준비해 화성시청 희망복지과(장애인시설팀)로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한다.

    위탁법인은 ‘화성시 장애인복지관 선정심의 위원회’를 통해 선정되며, 위탁기간은 준공일로부터 3년이다

    선정된 위탁 법인은 ‘사회복지사업법’ 및 ‘화성시 사회복지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복지관 설계부터 직·간접으로 참여하게 돼 복지관 내부 프로그램실과 운영 시스템의 최적 배치가 가능하게 된다.

    또한 준공 전까지 지역내 장애인 욕구조사를 통해 지역사회 자원개발 및 맞춤형 복지 서비스 구축 준비기간을 보내게 된다.

    한편 화성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향남읍 도이 1길 104일원에 연면적 1만1018㎡로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오는 2016년에 착공해 2017년 9월 개관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수 김정수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