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겔운동은 여성만 위한 운동? 전립선 질환 예방에도 도움

    생활 / 시민일보 / 2015-10-07 10:37:03
    • 카카오톡 보내기
    케겔운동은 여성들에게 상당한 효과를 가진 운동이라고 알려졌다. 명기의 비법으로 꼽히는 케겔 운동은 미국 산부인과 박사인 케겔에 의해 요실금 예방과 치료 목적으로 개발된 운동인 만큼 여성의 요실금, 변실금 치료에 효과적인데다 여성 성기능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밝혀지며 널리 보급됐다.

    또 골반저근이 강화되면서 자궁탈출증이 예방되고, 출산 후 질, 골반, 회음부 회복에 효과적이며, 질수축과 만성변비에도 도움이 된다.

    이렇게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케겔운동은 남성들에게도 상당한 효과를 준다.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보이거나 지루, 조루의 해결책을 찾는다면 전립선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케겔운동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

    케겔운동을 하면 성기주변 근육이 운동되면서 전립선 질환의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성기능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영국의 웨스트잉글랜드 대학 연구팀은 비아그라와 비슷한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여성은 물론 남성들에게도 큰 힘을 발휘하는 케겔운동의 유일한 문제점이자 단점은 지속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지속적인 운동이 이뤄진다면 확실한 효과를 거둘 수 있지만 어렵기 때문에 자주 안 하게 돼 효과를 기대할 수 없게 된다. 이러한 가운데 안기만 하면 자동으로 케겔운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 케겔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요실금 치료기 이지케이가 주목 받고 있다.

    이지케이는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앉아만 있으면 요실금 치료 프로그램이 작동되어 전문 지식 없이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지속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식약처가 허가한 의료기기다.

    이지케이 관계자는 "앉아서 버튼을 누르면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 조절기능이 자동으로 몸 상태에 따라 알맞은 자극을 가하면서 효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으며, 골반저근에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을 가하면서 요실금을 개선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해준다" 며 "하루에 15분씩 자동 케겔운동을 통해 요실금을 비롯한 항문질환과 질수축, 성기능, 전립선, 발기부전, 조루, 배변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적으로 골반근육 강화를 위해 엉덩이 근육을 수축함으로써 처진 엉덩이를 올려주는 힙업 효과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식약처 허가와 GMP인정을 통해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한 이지케이는 좀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다가가기 위해 렌탈 서비스를 도입해 부담을 줄였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문의 및 제품 렌탈·구매 문의는 홈페이지(www.이지케이.com) 또는 전화(080-555-8800)로 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