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부종, 성형후붓기.. 부종 원인을 알아야 관리 가능해

    생활 / 시민일보 / 2015-10-16 23:58:41
    • 카카오톡 보내기

    몸이 붓는 것을 부종이라고 한다. 아침에 일어 나면 얼굴과 다리 등이 부어올라 고민인 경우가 적지 않다.

    부종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이다. 오랜 시간 앉아있거나 서있으면 혈관을 통해 발끝까지 내려간 혈액이 하체에 조금씩 남아 부종의 원인이 된다.

    또한 부종은 콩팥, 심장, 간, 갑상선기능저하 등의 이상 때문에 생기기도 한다. 라면과 같은 짜게 먹는 식습관, 수면 부족, 수분이나 단백질 섭취 부족 등이 있으면 잘 나타난다.

    특히 과식과 지나친 음주는 온몸에 붓기를 선사하는데 기름진 음식으로 인해 몸에 붙은 붓기를 방치하면 그대로 살이 될 수 있어 빠른 케어가 중요하다.

    일반적인 부종이 아닌 수술로 인한 부기는 수술 과정에서 혈관 조직이 손상돼 혈관 내 혈장성분이 혈관 외부로 유출돼 염증이 발생해 부기가 나타나게 된다.

    대개 부종을 제거하기 위해 부종에 좋은 음식, 붓기 빨리 빠지는 약, 붓기 제거 음료와 같은 민간요법에 의존하거나 붓기를 제거해주는 붓기주사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민간요법에는 호박즙이 있는데 호박은 활발한 이뇨작용을 도와 몸속 노폐물이나 수분을 배출하게 한다. 이러한 체내작용은 일반부기를 빼는데 어느 정도 효과가 있으나 조직의 손상으로 인한 염증이나 통증을 동반한 성형부기에는 그 효과가 미미하다.

    특히 안면윤곽수술, 이마성형, 쌍꺼풀수술, 눈성형, 양악, 지방흡입 등 성형수술 후 붓기는 제대로 제거되지 않으면 부작용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보다 적극적인 관리가 요구된다.

    이에 따라 최근 붓기제거크림으로 알려져 있는 보나플러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보나플러스는 플래티넘 페이스 밴드락크림과 밴드락 서플리먼트로 구성되어 있다.

    보나플러스 관계자는 “피부 속에 머물러 있는 수분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야 부기가 빨리 빠지고, 원래 피부의 탄력을 되찾을 수 있으므로 붓기가 심한 경우에는 붓기빼는 화장품과 같은 의약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 ‘플래티넘 페이스 밴드락크림’은 식약처로부터 주름과 미백 이중 기능성을 인증받았으며, 피부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EGF와 피부진정 및 보습효과 특허성분인 피토올리고, 내추럴프로텍터를 비롯하여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성형수술 후 많이 사용되는 천연성분인 아르니카를 함유하고 있다”며 “부종이 있는 부위에 도포하면 피부내의 수분과 공명 공진하여 1분에 2,000번의 미세한 진동을 통해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주며, 노폐물배출과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원하는 부위의 붓기를 빼준다”고 설명했다.

    특히 “ ‘밴드락 서플리먼트’는 비타민 B1, B2, B6와 나이아신, 판테토산, 엽산, 아연, 셀렌을 함유하고 있으며, 여성들의 과도한 다이어트와 현대인의 불규칙한 생활과 식습관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을 해소해 붓기 제거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인증 건강기능식품”이라고 덧붙였다.

    보나플러스 관계자는 “붓기가 있을 때 크림과 알약을 사용하시면 원적외선과 EGF, 특허성분으로 붓기를 제거하고,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필수영양소를 공급하여 불규칙한 생활과 식습관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을 해소해 준다”고 말했다.

    이어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코수술회복기간, 쌍수붓기기간, 멍빨리빼는법, 턱밑살이나 남자볼살빼는법에 대한 관심도 크다”며, “보나플러스는 쌍수붓기를 비롯하여 눈성형, 코수술, 얼굴지방이식, 비절개눈매교정 등과 같은 시술 후 회복기간에 사용하거나 출산 후 붓기와 같은 산후부종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보나플러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구입은 홈페이지(http://bonaplus.co.kr/product/list.html?cate_no=4)를 참조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