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임산부의 몸은 아기와 양수를 10개월간 지지하게 되면서 골반 및 관절에 영향을 받아 그에 맞게 변화한다. 출산에 임박해서는 태아가 잘 나올 수 있도록 골반이 점차 좌우로 벌어지게 되는데, 출산 시에 최대치로 벌어지게 되는 것이다.
골반이 벌어지는 것에 따라 주변 근육도 이완되어 출산 직후에는 똑바로 서 있는 것조차 힘들 수 있다. 이렇게 벌어진 골반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수축되지만, 자연적으로 수축되는 것에는 한계가 있고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출산 이후 골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산후관리, 골반 교정에 대한 노력이 필요하다.
벌어진 골반을 별다른 교정 및 관리 없이 방치한다면, 그대로 굳어져 하체비만, 하지정맥류, 하체부종, 무릎통증, 종아리 근육 통증, 발뒤꿈치 통증, 허리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산후골반교정의 중요성은 점차 커지고 있다.
보통 산전에는 임신 후 4~5개월 이후부터 8개월여까지 관리를 통해 산모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고 이런 산모의 안정감은 그대로 태아에게도 이어진다. 출산 후에는 2~3개월 후부터 6개월 내에 관리 받는 게 가장 좋다.
이런 임산부 대상 마사지샵으로는 독자적인 수기 마사지 요법으로 잘 알려진 ‘구동명쾌유마사지’다. 한국수기협회 회장인 구동명 원장은 임신 중 허리골반통증을 호소하는 아내를 위해 임신부에게 특화된 마사지 기법을 개발했다. 그에 따르면 골반의 상태는 순산 혹은 진통의 정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데, 임신 막달까지 꾸준히 관리를 한 결과 두 아이를 모두 순산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일반화시킨 게 현재의 쾌유 임산부 산전/산후 프로그램이다. 현재 강남 본점과 일산 웨돔, 호수점을 운영 중이다.
그 중 일산 장항동에 위치한 웨돔점은 넓은 규모에 고급 에스테틱 같은 인테리어와 아늑함으로 분위기에 민감한 임산부 고객들에게 안식처 같은 공간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쾌유 임산부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은 수기요법A(100분. 목, 어깨 수기요법 + 하지부종 경락. 88,000원)와 수기요법C(100분. 골반 수기요법 + 하지부종 경락. 88,000원)다.
출산 후 변한 몸매로 아내가 우울해하고 있다면 종합적인 마사지 관리로 활력도 얻고 다이어트 효과도 있는 ‘구동명쾌유마사지’의 1:1 맞춤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아내의 변화되는 모습을 기쁘게 지켜보는 것은 어떨까?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