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갈 곳 없는 시중 부동자금은 올 9월 말 기준으로 880조 원에 달한다. 은행이자는 1%로 투자수익에 대한 기대가 낮아진 지금 투자 대안에 대한 분석과 전망 보고서 등이 우후죽순 쏟아지고 있다.
명목상 금리는 현재 1% 대에 머물고 있어 물가 상승률을 감안하면 마이너스 시대에 살고 있다. 지난 한국은행의 9월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는 1.51%로 나타났다.
지난 3월1.90% 이후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는 추세다. 한때, 오피스텔 공급과잉에 대한 우려로 투자에서 등한시 됐던 오피스텔이 평택에서는 다시 인기를 모으고 있어 주목된다. 어떤 이유인지 그리고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에 대한 투자와 관련해 전문가의 견해를 들어 봤다.
수익형 부동산 전문가인 분양정보닷컴의 김광오 대표는 “분양가가 너무 높은 곳에 투자하게 되면 그만큼 월세를 높게 받아야 수익률이 나오기 때문에 월세압력이 높아 공실 위험이 있다”고 말하면서 “향후 상승여력 또한 낮기 때문에 수익형 오피스텔은 분양가가 저렴하고 저평가된 지역 중에서도 임대수요가 풍부한 곳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그는 “1인 가구 증가와 나홀로족이 뜨면서 소형 평형 주택과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며 “지역에 따라 투자 수익률은 달라 질 수 있어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국내최초로 수익형 오피스텔을 더블임대수익제로 분양중인 현장이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마트빌포레는 준공전 확정수익 1000만원을 지급하고, 준공 후는 실제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로 더블임대수익제로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평택스마트빌포레의 분양가는 3.3㎡당 400만원대로 인근 부동산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저렴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하1층부터 지상 16층까지 총 439가구의 대 단지와 1층의 근린상가 등 산업단지 내 랜드마크로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서해를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과 전호실이 산업단지 엔지니어와 바이어들이 가장선호 하는 계약면적 59 ~ 87㎡의 소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실투자금기준 1채당 3천 만원 정도로 부담이 적어 임대수익용으로 적합하다는 평이다.
평택스마트빌포레 분양홍보관은 수원 신갈 IC 바로 앞에 있으며 홍보관 관람·자세한 분양 상담은 문의 1877-5522로 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