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입매 만드는 효과에 입꼬리수술 주목

    뷰티/패션 / 서혜민 / 2015-12-22 14:28:03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서혜민 기자]동안이 트랜드가 된 현대 사회에서 외모도 이제 경쟁력이 됐다. 눈, 코 성형을 위주로 하던 성형수술에서 최근에는 입꼬리 성형과 같이 미세한 부분의 성형을 통해 전체적인 얼굴 인상을 개선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입꼬리수술이란 꼬리 주변의 피부와 근육을 재배치하여 리프팅 해 주는 수술로 자연스럽게 입꼬리를 올리는 수술이다.

    입꼬리수술에 있어 가장 큰 포인트는 입꼬리를 자연스럽게 올려주어 살아있는 입매를 완성하고 가만히 있어도 매력 있는 스마트한 인상을 만드는 것인데, 입꼬리가 처져 있는 사람들은 입꼬리 성형을 통해서 이미지 개선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원진성형외과는 "입꼬리 성형은 처진 입꼬리 때문에 우울하거나 화나 보이는 경우, 입술 길이가 짧거나 비대칭인 경우, 평소 아파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는 경우, 노화로 인해 입꼬리가 처진 경우, 양악수술 후 입꼬리가 처진 경우 등의 경우에 해당된다”고 말했다.

    또한, “외측 인중이 길면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입꼬리 성형을 하면 입꼬리를 올려줘 외측 인중의 길이가 줄어들면서 동안 얼굴로 만드는데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입꼬리 성형 수술은 수술 시간도 비교적 짧고 회복 기간도 길지 않아 간단한 수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입꼬리 성형은 단순히 입꼬리만 올리는 것이 아니라 이목구비의 전체 조화를 고려해야 하는 수술이며, 얼굴 전체의 인상을 결정하기 때문에 수술 전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부작용과 흉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필수이며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있는지 따져보는 것도 필요하다.

    원진성형외과에서는 “입꼬리 성형은 전반적인 이미지 개선을 원하는 분들, 동안 얼굴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수술이며, 작은 부위지만 섬세한 기술을 요하는 수술이기 이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입꼬리 성형은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지만 수술 후 철저한 관리를 하지 않으면 수술 이후 결과가 현저히 달라질 수 있다. 이러한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서는 수술 후 관리를 철저하게 해줘야 한다”고 조언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