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지역 밀착형 여성친화사업 발굴 시민 아이디어 공모

    충청권 / 박명수 기자 / 2016-07-14 08:58:03
    • 카카오톡 보내기
    [아산=박명수 기자]충남 아산시가 '여성친화도시 아산'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시민과 행정기관이 함께 만들어 가는 주민 참여형, 지역 밀착형 여성친화사업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내용은 시 여성친화도시 비전인 ‘여성과 남성이 조화와 균형 속에 모두가 행복한 아산!’ 실현을 위한 ▲생활 속 양성평등 실천 및 가족친화 확산 아이디어 ▲마을 돌봄 공동체 활성화 사업 아이디어 ▲주민참여형 여성친화 마을 만들기 사업 아이디어 ▲지역의 문화ㆍ예술 공동체 만들기 사업 아이디어 ▲성 평등한 고용환경 조성을 위한 여성친화기업 문화 확산 아이디어 ▲휴식과 문화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이 이뤄질 수 있는 여성친화거리 조성 아이디어 등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8월10일까지 시 여성가족과에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제안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신청서 등 공모와 관련한 세부사항은 시 홈페이지 시정공고(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출된 제안 및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별도 심사위원회를 거쳐 심사결과를 오는 8월26일(예정) 시 홈페이지 및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최우수작 1편 100만원, 우수작 2편 각 50만원, 장려작 2편에는 각 30만원, 입선작 각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계획이다.

    소재에서 벗어나거나 이미 채택된 제안 또는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등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입상작에 대한 사용 및 활용에 관한 모든 권한은 시 귀속으로, 향후 2단계 여성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주민참여형 사업 발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타 세부문의는 시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