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고순도 원료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명작 프리미엄 오메가-3’ 선보인다.

    기업 / 최민혜 / 2016-07-27 17:06:23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최민혜 기자]종근당이 노르웨이 메가펙스(MegaPex) 사의 참치원유에서 추출한 92.7%의 고순도 원료가 함유된 ‘명작 프리미엄 오메가-3’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종근당 ‘명작 프리미엄 오메가-3’는 하루 1캡슐로 EPA와 DHA를 800mg 섭취할 수 있도록 3개월 단위로 포장돼 있다.

    27일 관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정제어유를 주성분으로 바닷물범유지, 포도씨유, 스쿠알렌, 달맞이꽃종자유, 비타민E 등이 함유된 고함량·고농축의 오메가-3 제품으로,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불포화지방산의 하나인 오메가-3는 두뇌발달과 영양공급, 혈액순환 개선, 동맥경화 및 고지혈증 등 혈액질병 예방, 심장질환 예방 등에 대표적인 효능이 있다. 또 식약처에서도 오메가-3의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에 대한 효능을 인정하고 있으며, 특히 EPA와 DHA도 기능성 성분으로 공식화 하고 있다.

    오메가-3는 인체의 정상적인 성장과 유지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체내에서는 자가생산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음식물을 통해서 공급을 받은 알파-리놀렌산(α-linolenic acid)을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로 전환해서 흡수한다.

    하지만 이 전환율이 성인의 경우 10~15%, 어린이는 3~6%로 낮기 때문에 알파-리놀렌산을 함유한 식품을 섭취하기 보다는 EPA와 DHA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을 직접 섭취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다. 일반적으로 EPA와 DHA가 많이 함유된 원료로는 연어, 참치, 멸치, 물범(하프씰) 등이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민혜 최민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