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무료 법률상담실 11일부터 2ㆍ4주 수요일 운영

    복지 / 문찬식 기자 / 2017-01-03 16:38:12
    • 카카오톡 보내기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계양구는 오는 11일부터 '계양구 무료 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운영에 앞서 구는 주민에게 전문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무료 법률상담실의 운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무료 법률상담실 설치 및 운영조례를 2016년 12월30일 공포했다.

    무료 법률상담실은 고문변호사 2명을 법률상담관으로 위촉해 매월 둘째·넷째주 수요일 오후 2~4시 구청 7층 신비홀에서 상담을 제공한다.

    구민·기업체운영자·근로자 등 법률상담이 필요한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등 취약계층 주민에게는 우선적으로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전화 예약 또는 방문 접수한 후 상담일에 구청을 방문하면 상담받을 수 있다.

    상담은 주민생활과 관련된 민사·가사·형사·행정 사건, 행정처분과 관련된 상담 및 법률해석, 관내 기업 활동과 관련된 법률문제 그밖에 지방세·부동산 등 생활법률 전반에 관련된 사항으로 이뤄진다.

    구 관계자는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각종 법률문제에 대해 주민이 법률전문가에게 편리하고 만족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