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종현 경기도의원, “음악산업육성 조례 마련”

    지방의회 / 채종수 기자 / 2017-03-14 15:13:31
    • 카카오톡 보내기
    [수원=채종수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염종현 위원장은 최근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열린 ‘경기도 음악산업 육성을 위한 민관 토론회’에 참석해 ‘경기도 음악산업 육성 조례’를 마련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염종현 위원장(더민주·부천1)을 중심으로 김재범 성균관대학교 교수의 발제 및 사회로 진행됐다. 또한 황금산 씨제이앤엠 엠넷 국장, 신원규 플럭서스 뮤직 대표, 이인섭 유니버설 뮤직 상무, 이은규 서교음악자치회 회장, 이윤혁 사단법인 밴드오브노들 국장 등 국내 주요 음악산업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3시간 동안 진행된 토론회에서 토론자들은 경기도의 음악산업 육성 및 중장기발전 정책 추진방향, 산업적 관점에서 기초지자체와의 협력방안, 음악기업들의 경기도 유입방안, 다양한 홍보 마케팅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등 대한민국 음악산업의 건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논의의 장이 마련됐다.

    염종현 위원장은 “경기도의 음악산업 육성정책이 다른 지자체에 비해 뒤늦은 감이 있지만 향후 대한민국 음악산업에 기폭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스웨덴 정부의 음악산업 육성정책처럼 구체적 정책을 위한 ‘경기도 음악산업 육성 조례’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조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겠다”고 덧붙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