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동구, 함께 체험하고 즐기며 소통하는 별난 가족축제 한보따리

    기획/시리즈 / 이대우 기자 / 2017-05-07 14:10:48
    • 카카오톡 보내기
    13일 ‘가족놀이 한마당’ 체험행사 다채
    표현마당 · 상상마당등 28개 프로 운영
    일자산 잔디광장서는 ‘多행복 페스티벌’
    또 하나의 가족 ‘반려동물 사랑축제’도

    ▲ 반려동물 사랑축제에 참여한 이해식 구청장(오른쪽)과 방문객들이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즐기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강동구청)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강동어린이회관, 일자산 잔디광장, 자원봉사센터, 허브천문공원 등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시민일보>는 구가 실시하는 행사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한가득!

    오는 13일에는 강동구청 앞 디자인 거리와 강동어린이회관에서 ‘가족놀이 한마당’이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표현마당 ▲상상마당 ▲창의마당 ▲체험마당 ▲10주년 축하마당 ▲나눔장터 등으로 나눠 28개의 체험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실외에서 진행되는 ‘표현마당’에서는 알록달록 우산 만들기, 빙글뱅글 바람개비 만들기, 사랑뿅뿅 뻥튀기 얼굴만들기, 봄나들이 에코백 만들기, 퐁당퐁당 낚시놀이, 우리아이 이름표 만들기, ‘상상마당’에서는 모래야 놀자, 내마음대로 쌓는 블록놀이, 컬러푸드 풍선자동차 만들기, 요리조리 매직풍선, 상상 드로잉 페이스페인팅 이 실시된다.

    또 ‘창의마당’에서는 사랑가득 쑥쑥 모종심기, 창의 인정 놀이, 아동권리 알리기, 우리가족 가훈쓰기, 다함께 신나는 보드게임이, ‘체험마당’에서는 재난안전 체험, 키즈라이더, 칙칙폭폭 레일기차, 회전목마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강동어린이회관 10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10주년 축하마당에서는 오물조물 10주년 축하떡 만들기, 추억가득 10주년 영상 상영관, 우리가족 10주년 기념 사진전, 꿈을 담은 10주년 소망나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중고 장난감을 판매하는 ‘나눔장터’와 영·유아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판매하는 ‘먹거리 장터’도 열린다.

    실내에서는 ▲요리놀이 가족요리체험 ▲신나는 놀이 체험관 ▲특별한 가족뮤지컬 문화체험이 진행된다.

    ■ 일자산 ‘多행복 페스티벌’

    오는 13일 일자산 잔디광장에서는 ‘多행복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행사로, 제24회 글짓기·그림그리기 대회와 청소년동아리 발표회, 행복 사진공모전, 체험부스, 먹거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이날 축제에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서 전달식 및 축하공연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우선 오후 2시부터 식전행사로 세컨드네이쳐의 현대무용 공연과, 유니세프 아동 친화도시 동영상이 상영되며 2시30분부터 개회식,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서 전달식, 청소년 동아리 한마당이 진행된다.

    또 오감체험부스에서는 낮 12시~오후 5시 드론조정, 스크린 사격, 지문적성검사, MBTI, 정신건강 검사, 전통놀이, 가훈·좌우명 쓰기, 팔찌·향초·손거울 만들기가 진행되며, 제24회 글짓기, 그림그리기 대회(오후 1~4시), 행복사진 공모전(낮 12시~오후 4시)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함께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또 하나의 가족’이라는 주제로 강동구과 네슬레 퓨리나가 공동주관하는 ‘강동 반려동물 사랑축제’도 개최된다.

    축제는 반려견 가족 숲길 걷기를 비롯해 반려동물 무료 건강검진, 애견 캐리커처 등의 참여마당과 반려견 무료 미용상담, 반려견 문제행동 교정 등의 교정마당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동물보호단체와 함께하는 유기동물 입양캠페인, 동물학대 방지캠페인을 함께 펼칠 예정이다. 또한 버스킹 공연과 경찰의장대 공연, 반려견 퍼포먼스 등의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돼 있다.

    ■ 다 같이 함께하는 '가족명랑 운동회'

    강동구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와 비 다문화 가족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가족명랑 운동회’를 개최한다. 오는 20일 토요일 오전 8시~오후 2시 동명근린공원 인조 잔디 축구장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단체게임, 가족체험부스, 다양한 공연과 행운권 추첨이 준비돼 가족간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체험

    오는 20일 오전 10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앞마당에서는 ‘가족봉사 1일 체험의 날’이 진행된다. ▲배우자 존 ▲체험하자 존 ▲ 다짐하자 존 으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체험 행사에서는 노인·장애인 등의 봉사대상자 체험, 희망가방·행복탁자 제작, 박새 둥지상자 제작, 나눔가족 실천다짐서 작성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체험은 지역내 거주하는 2인 이상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배우자 존’에서는 봉사대상자 체험(시각·지체 장애인 및 노인), 즐거운 낚시로 알아보는 자원봉사 4대 특성, 우리 가족이 말하는 자원봉사자의 자세, '체험하자 존'에서는 환경캠페인, 도로껌 제거 봉사 직업활동(EM 세탁비누 제작) 봉사, '다짐하자 존'에서는 가족과 기념사진 촬영, 나눔가족 다짐서 작성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별 볼일 있는 ‘별(★)의 별 축제’

    올해는 매년 9월에 열리던 허브천문공원 ‘별의 별 축제’가 이달에 개최된다. 오는 26~27일 양일간 진행되며 낮에는 다양한 허브체험을, 밤에는 천체관측을 할 수 있다. 허브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허브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별자리 전시, 별자리 축구, 에어로켓 등의 천문 체험놀이도 경험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