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CCTV 미니 통해 외출 중 집에 있는 반려동물 관리
프리미엄펫샵 · 동물병원에 반려동물 IoT 체험존 운영
8월중 인스타그램 통한 이벤트서 추첨통해 선물 전달도
![]() |
||
| ▲ 사진은 (위)LG유플러스 관계자가 홈 CCTV 미니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 (아래)LG유플러스 관계자가 경기 하남스타필드 몰리스샵에 전시된 홈 CCTV 미니를 시연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LG유플러스) | ||
[시민일보=이진원 기자]LG유플러스가 최근 반려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IoT 사업을 시작했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보살펴 주는 ‘반려동물 IoT’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반려동물 IoT는 서울시수의사회 공식추천 상품으로, 홈 폐쇄회로(CC)TV 미니와 IoT 플러그, IoT 스위치를 패키지로 제공한다.
그 중 홈CCTV 미니는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면서 반려견과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는 양방향 음성통화 ▲집안 사각지대 최소화하는 142도 광각 카메라 ▲128GB의 SD카드용량 지원으로 최대 50일 치의 영상저장·예약녹화 설정 등이 가능하다.
세부적으로 해당 패키지를 통해 반려동물 주인은 외출 중에도 스마트폰 영상을 통해 집에 홀로 남은 반려동물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양방향 음성 통화 기능을 활용해 분리불안 증세가 있는 반려동물에게 목소리를 들려줄 수도 있으며, 반려동물을 위해 집안 조명과 에어컨, 선풍기, 오디오 등을 켜고 끌 수도 있다.
특히 홈CCTV 미니는 반려동물 IoT를 선보이면서 새롭게 출시하는 상품으로, 보안기기인 CCTV의 위압적인 이미지가 아닌 작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별도의 브라켓 없이 간편하게 탁상이나 벽 또는 천장에 거치가 가능하다.
또 홈CCTV 미니는 친근한 이미지의 강아지와 고양이, 토끼 등 3종 캐릭터 액세서리도 부착할 수도 있다.
또 200만 화소의 풀HD급 화질로 최대 4배 디지털 줌을 지원해 침입감지 시간대를 설정·예약할 수 있어 움직임 감지 즉시 문자로 알림을 전송하는 동시에 감지 전후 20초 동안의 영상을 자동으로 U+ Box 클라우드에 저장 할 수 있다.
반려동물 IoT 요금제는 홈CCTV 미니를 단독으로 사용하는 요금제와 스위치, 플러그, 허브 등 반려동물들에게 필요한 상품을 구성할 수 있는 골라담아IoT 요금제가 있다.
홈CCTV 미니의 경우 별도의 단말 구입비용 없이 U+인터넷을 함께 이용할 경우 월 8800원(VAT 포함)이며, 타사 인터넷 이용 시 1만1000원(VAT 포함)이다. 골라담아IoT는 5500원(VAT 포함)에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9월까지 ‘반려동물 IoT’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을 위해 선착순 2000명에게 인터파크 펫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과 LG생활건강의 ‘시리우스 윌’ 정품 사료 체험팩을 증정한다.
또 홈CCTV 미니 가입 시 플러그 또는 스위치와 홈CCTV 미니 캐릭터 액세서리인 토끼 머리띠 1종도 무료 제공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이 IoT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보고 구매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전국 34곳의 ‘몰리스 펫샵’ 중 방문객 수가 가장 많은 경기 하남시 스타필드 하남점과 서울 서초구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문병원 ‘치료멍멍 동물의료센터’에 체험존을 구축했다.
체험존에는 LG유플러스의 IoT 가이드가 상주하면서 체험 상품의 이용안내와 서비스 시연은 물론, 고객이 서비스 사용에 만족해 가입을 원할 경우 청약 가입 신청을 받아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를 돕는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스타필드 하남점 외에 내방객이 많은 부산 센텀시티점에서도 체험존을 운영할 예정이며, 몰리스 펫샵 9개점 ‘펫호텔’에는 홈CCTV를 설치해 고객들이 휴가철 자신의 반려견을 스마트폰으로 직접 살펴볼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이른바 ‘펫팸족’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직접 체험기회를 확대함으로써 반려동물 IoT 가입유치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자신의 반려동물과 함께 반려동물 IoT 체험존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촬영해 반려동물 IoT 서비스가 필요한 이유와 함께 헤시태그를 인스타그램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 몰리스 펫샵의 다양한 반려동물 용품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오는 8월 중 진행한다.
LG유플러스 고성필 IoT 기획담당은 “IoT 서비스는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상품 시연과 직접 경험기회를 제공해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필요성을 인식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이용경험 확대를 위해 다양한 IoT 서비스 체험존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