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어린이의회 제2차 임시회 성료

    지방의회 / 고수현 / 2017-08-17 14:08:27
    • 카카오톡 보내기
    김태수 부의장, 아동 참여권 중요성 등 강조
    ▲ 성북구의회 김태수 부의장이 성북구어린이의회 제2차 임시회에 참석, 특강을 펼쳤다. 사진은 어린이의원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김 부의장의 모습.
    [시민일보=고수현 기자] 서울 성북구의회 김태수 부의장은 최근 구청 4층 아트홀에서 열린 성북구어린이의회 제2차 임시회의에 참석해 의회의 역할과 의미, 아동의 참여권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구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직접 의사결정하는 과정을 통해 참여의 권리를 실현하고자 2013년 처음 조직돼 올해로 5기를 맞이했다.

    김 부의장은 어린이의원들에게 성북구의회와 구의원이 하는 역할에 대해 소개했으며, 자신의 경험담과 다양한 사례를 들어가며 지역주민들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기초의원들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지역내 아동의 권리 신장을 위해 아동의 참여권을 예로 들며, 아동들을 대표하는 어린이의원들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끝으로 김 부의장은 특강을 마치면서 “앞으로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대상으로 이러한 특강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의회 활동을 통해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많은 의견을 제시해 주면, 이를 토대로 성북구 아동들을 위한 정책에 반영해 아동·청소년들이 행복하고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성북구의회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