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0년부터 45개국 10만명 이상의 팬을 보유한 영문 페이스북을 운영해온 한식제단은,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7개 언어 SNS 운영을 하기로 결정하고, 원어민 전문 인력이 각 계정을 맡아 현지의 문화적 특성, 음식 선호도, 한국 농식품 수출 현황 등을 반영한 콘텐츠로 운영하도록 했다.
각 SNS 운영 방향을 살펴보면, ▲한국어 계정에서는 한식에 대한 공신력 있는 한식문화·한식 레시피 정보를 한식재단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영어 계정은 글로벌 계정을 대표하는 만큼 한국 음식·식재료를 소개하고 육류를 선호하는 영미권 식단에 맞춘 한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프랑스어 계정에서는 와인·치즈와 어울리는 한식·유럽지역 인기 수출품인 버섯을 활용한 한식 레시피 등을 ▲일본어 계정에서는 음식재료의 자연적 맛을 살리는 일본의 미식 특성에 맞게 건강하고 자연적 식재료를 소개하며 한국 지역별 인기 수출 품목을 활용한 한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중국어 계정에서는 동아시아 국가가 공유하는 친숙한 식재료·음식에 대해 소개하고 한국 지역별 인기 수출 품목을 활용한 한식 레시피를 소개하며 ▲스페인어 계정에서는 중남미 지역의 매운맛 선호를 고려한 고추, 파, 마늘을 활용 레시피를 ▲아랍어 계정에서는 닭고기, 어류, 채소 등을 활용한 할랄 레시피와 인기 수출품인 인삼 활용 레시피를 소개한다.
이와함께 한식재단은 7개 언어 SNS 계정 운영 오픈을 기념, 오는 21일~9월20일 가장 좋아하는 한식과 해당 이유를 댓글로 게시하면 상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상품은 한식을 직접 요리할 수 있는 반조리 식품과 소스류가 담긴 ‘Hansik, Korean Food Box로, 당첨자에게 국가 상관없이 배포할 예정이다.
한식재단 관계자는“7개 언어 SNS 운영을 통해 전 세계인에게 한식의 매력을 알리고 한식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