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홍남초교 학부모, 청렴 홍보 캠페인

    충청권 / 정상섭 / 2017-10-01 00:00:01
    • 카카오톡 보내기
    [홍성=정상섭 기자] 홍남초등학교 어머니 청렴지킴이 ‘홍주골 포도청’의 학부모 9명은 지난 22일 홍성 홍주성 일원에서 열린 홍성역사인물축제에 참석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홍주골 포도청은 이날 ‘청렴한 세상, 우리 아이들이 행복해집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가족, 학교, 지역사회가 연계해 청렴의식 확산에 적극 나서야 할 때임을 강조하며, 지역사회 청렴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홍주골 포도청은 올해 3월 홍남초 학부모회 회원으로 조직돼 교육현장의 비리를 근절하고 청렴한 교육행정이 펼쳐질 수 있도록 ‘청렴한 학교 만들기’, ‘청소년 유해 감시’, ‘봉사와 배려’의 세가지 영역으로 청렴지킴이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홍주골 포도청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10월 ‘청렴포스터 그리기 대회’를 개최해 학생들이 ‘청렴’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11월에는 본교 학생들로 구성된 청렴홍남지킴이와 함께 교통안전캠페인과 거리 정화운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올바르게 사용하기’ 운동을 펼치는 등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홍주골 포도청의 이봉미 회원은 “청렴이란 단어가 우리 학생들에게 어렵게만 느껴져 왔지만, 교내 질서 지키기, 학교폭력 근절, 쓰레기 줍기, 친구 도와주기 등 모든 올바른 활동들이 청렴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머니의 따뜻한 감성이 바탕이 된 청렴지킴이 활동을 적극 전개해 아이들이 행복한 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상섭 정상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