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영월군 운학1리 어린이 초청 ‘ICT 체험행사’ 개최

    기업 / 이진원 / 2017-12-26 12:08:52
    • 카카오톡 보내기

    홈미디어 · 5G 체험관서 AI · 5G · IoT 체험
    참가어린이들에 AI스피커 ‘프렌즈 플러스’ 선물


    ▲ LG유플러스 홈미디어 체험관을 방문한 어린이들이 AI스피커 ‘프렌즈 플러스’의 다양한 기능들을 체험 한 후 권영수 부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LG유플러스)

    [시민일보=이진원 기자]LG유플러스가 최근 겨울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초청해 AI와 5G, IoT 등 ‘최신 정보통신기술(ICT) 체험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번 체험행사에는 NH농협과 협력해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는 ‘ICT 융복합사업 시범마을’ 제1호인 강원 영월군 무릉도원면 운학1리에 거주하고 있는 어린이 15명이 초청됐다.


    이날 방문한 어린이들은 LG유플러스가 최근 선보인 홈미디어 체험관과 5G체험관에서 다양한 최신 정보통신기술들을 직접 체험했다.


    먼저 어린이들은 홈·미디어 체험관에서는 ▲제목을 몰라도 키워드를 찾아주는 유플러스TV VOD 검색 ▲말 한마디로 동시에 켜지고 꺼지는 우리집 IoT ▲말로 찾는 네이버 검색 ▲우리아이 24시간 원어민 선생님 ▲주문부터 결제까지 말로 다 되는 쇼핑 등이 가능한 AI스피커를 경험했다.


    또 5G체험관에서는 ▲5G 스마트 드론 ▲5G 생중계 ▲UHD 무선 IPTV ▲지능형 폐쇄회로(CC)TV ▲원격제어 드라이브 등을 직접 체험했다.


    안충선 운학1리장은 “LG유플러스 사옥과 체험관을 둘러보며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하다. 온 주민의 마음을 담아 감사하다”며 “오늘의 경험이 아이들에게 더 멋진 꿈을 꾸게 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운학1리 명예이장이기도 한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은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AI스피커를 선물하며 “AI스피커를 활용해?다양한 호기심을 해결하고, 외국어 공부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스마트농업관리(더 풍요로운) ▲주거환경 고도화(더 편리한) ▲헬스케어(더 건강한) ▲재해감지 및 예방(더 안전한) ▲체험 프로그램발굴(더 즐거운) ▲학습 컨텐츠 확보(더 배우기 좋은)의 6가지 영역에서 영역별 특성에 따라 단기·중장기 계획으로 나눠 ‘ICT 융·복합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LG유플러스는 지난 10월 운학1리를 ‘주거환경 고도화’ 시범마을로 선정하고 91가구에 LTE 마을방송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마을회관에 유플러스TV ‘아이들나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오는 2018년 초에는 마을입구 등에 농작물 도난 예방을 위한 방범용 CCTV를 설치하고, 치매노인과 아동들의 실종 예방을 위한 ‘유플러스 위치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