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식문화 트렌드에 발맞춰 창업도 ‘간편화’가 키워드로

    기업 / 박재웅 / 2018-02-09 09:09:09
    • 카카오톡 보내기
    원 팩 시스템으로 운영 시스템도 간편화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는 간편 식문화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다가오는 설 선물로도 간편식 선물 세트가 등장했다. 또한, 외식 업계에서도 간편한 메뉴를 선호하는 추세가 증가하고 있다.

    외식 메뉴 중에서도 특히 분식이 간편화에 발맞춘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하는데, 많은 시간과 돈을 들이지 않고도 식사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얌샘김밥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4가지 메뉴 군을 내세워, 프리미엄 분식 브랜드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간편하고 다양한 메뉴 구성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 또한 얌샘김밥의 장점이다. 이에 힘입어, 고객 재방문율이 73%를 기록하고, 월 매출이 5000만 원대(10평대 매장 기준)에 육박하는 등 성공적인 분식 창업의 선례를 보여주고 있다.

    얌샘김밥의 가맹점이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것은 동종 업계 대비 낮은 원재료비 덕분이다. 얌샘김밥의 원재료비는 37.7%로, 동종 프리미엄 분식 업계의 원재료비가 45~50%인 것과 비교하면 매우 낮은 수준이다. 이 같은 낮은 원재료비를 유지하며, 소비자의 가격 부담은 물론, 점주의 운영 부담도 줄일 수 있다.

    비용 부담뿐만 아니라 재료 유통 및 조리 시스템을 간편화해 운영 부담도 줄였다. 얌샘김밥의 모든 가맹점에서 조리 과정을 줄이고 조리 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영 중인 ‘원 팩’ 시스템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원 팩’ 시스템은 본사에서 직접 신선한 재료를 매입한 후 본사 직영 생산 공장과 물류센터에서 원 팩 형태로 가공해 가맹점으로의 공급하는 시스템이다. 모든 제조 및 유통 과정을 본사가 책임진다. 조리부터 유통까지 간편화된 운영 시스템은 초보 창업주 또한 안정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해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를 위한 간편 메뉴와 가맹 점주를 위한 원 팩 운영 시스템으로 분식 창업의 선두를 달리는 얌샘김밥에 대한 자세한 창업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재웅 박재웅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