얌샘김밥 안전한 위생 시스템으로 분식창업 시장 관심↑

    푸드/음료 / 이대우 기자 / 2018-03-22 09:00:00
    • 카카오톡 보내기
    외식 증가하며 푸스펙족 등장… 성분, 위생은 물론 유통 과정도 살펴
    얌샘김밥 원 팩 시스템으로 유통 과정도 믿을 수 있어 분식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서도 주목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최근 글로벌 리서치 업체 데이터모니터의 세계 식품시장 동향 조사에 따르면, 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메가 트렌드 1순위는 편의화, 2순위는 웰빙인 것으로 나타났다. 바쁜 일상 속에 대부분의 끼니를 외식으로 해결하는 현대인은, 외식의 편리함을 선호면서도 건강한 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건강과 위생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푸스펙(Foospec)족'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이들은 음식(food)과 스펙(Spec)을 합친 말인 ‘푸스펙’을 철저히 평가하며, 주로 외식 메뉴의 열량 및 성분, 유통 과정, 위생 등을 꼼꼼히 살핀다. 이에 외식업계 역시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식재료 및 유통·판매 과정의 철저한 위생 관리 체계가 갖춰진 업체가 창업 관심도도 높다.

    프리미엄 종합 분식 프랜차이즈 얌샘김밥은 본사에서 직접 식재료 유통 과정을 책임지고 있어 청결에 대한 신뢰가 높다. 본사에서 신선한 식재료를 구매한 후 자체 생산공장에서 원 팩 형태로 가공해 물류센터에서 유통하는 원 팩 시스템 덕분이다. 이 과정에서 식재료가 외부 오염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해 위생적이고, 소비자도 깨끗하고 건강한 분식 브랜드라 인식하게 됐다.

    원 팩 시스템 덕분에 조리 과정이 간단해 초보 창업주의 부담감을 낮추었으며 포장 및 배달 판매의 비중도 높은 편이다. 우수한 퀄리티의 음식을 빠르게 제공하고, 회전율을 높여 예비 창업자에게도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소형 평수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어 여성창업, 주부창업, 부부창업 분야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더욱이 지난 2월 얌샘김밥 영등포점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시행 중인 음식점 위생등급제의 ‘우수(Very Good)’ 등급을 받으며,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철저한 위생 관리 능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식품위생솔루션 전문업체인 벨킨스와 협약해 직영점 및 전국 150여 개의 가맹점에서 분기별 위생점검을 시행하며 더욱 체계적인 위생 관리에 힘쓰고 있다.

    한편, 2017 우수프랜차이즈에 선정되는 등 안전한 창업을 기대할 수 있는 얌샘김밥은 현재 전페이지를 통해 무료 창업상담을 진행 중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